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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

Head First Java

한빛미디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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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아요 : 25
  • 강사 : 서환수
  • 강의구성 : 17장 / 50강
  • 수강기간 : 90일

합계 : 30,000

  • 본 과정은 주 교재인 Head First Java를 바탕으로 자바를 처음 배우는 독자, 그리고 자바 책을 본 적은 있지만 아직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은 분에게 기본적인 내용부터 시작하여 비교적 고급 주제에 해당하는 부분까지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   
    시중에 나와 있는 자바 책 대부분은 딱딱하고 지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. 하지만 『Head First Java』는 많은 그림과 친절한 설명 그리고 독특한 구조를 바탕으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입니다. 본 과정에서는 이 책을 가지고 공부하는 독자들이 좀더 수월하고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데모 구현과 함께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습니다. 
     
    본 강좌는 자바에 대해서는 전혀 몰라도 상관 없지만, 적어도 다른 프로그래밍(베이식, C, 펄, 파이썬 등)에 대한 기초적인 경험은 있어야 합니다. 즉, 어떤 언어든 별 상관은 없지만 프로그래밍을 조금은 알아야 본 강좌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.
     
    학습목표:
      • 자바를 빠르고 즐겁게 시작한다.
      • 피상적으로 알고 있던 자바에 관한 내용을 명쾌하게 이해한다.
     
    수강대상:
      • 자바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이(단,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인 경험 필수)
      • 피상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을 명쾌하게 이해하고자 하는 중급 자바 개발자

     

  • [강사] 서환수

   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학사, 박사 학위를 받았고 지금은 삼성종합기술원에서 물리학을 연구하고 있다. 한빛미디어에서 『Head First Java』, 『Programming Challenges: 알고리즘 트레이닝 북』, 『프로그래머로 사는 법』, 『슬라이드올로지』를 비롯한 여러 권의 책을 번역했다.

  • 시작하기 전에

          1. 강의 및 교재에 관한 전반적인 소개

          2. 자바 소개

          3. 자바 2 SDK 및 API 문서 설치

     

    01장. 일단 간단하게 알아봅시다: 껍질을 깨고

          1. 간단한 코드를 통한 자바 소개

     

    02장. 클래스와 객체: 객체 마을로의 여행

          1. 객체지향 vs. 프로시저형 프로그래밍

          2. main() 메소드

     

    03장. 원시 변수와 레퍼런스: 네 변수를 알라

          1. 변수 유형 및 변수 선언법

          2. 레퍼런스 변수

          3. 힙과 객체 레퍼런스

     

    04장. 메소드에서는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합니다: 객체의 행동

          1. 메소드와 객체의 상태

          2. 배열

     

    05장. 프로그램 만들기: 메소드를 더 강력하게

          1. 닷컴 가라앉히기 게임

          2. 순환문과 캐스팅

     

    06장. 자바 API를 알아봅시다: 자바 라이브러리

          1. 닷컴 가라앉히기 게임 개선시키기

          2. 라이브러리 활용법

     

    07장. 상속과 다형성: 객체 마을에서의 더 나은 삶

          1. 상속

          2.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

     

    08장.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: 심각한 다형성

          1. 추상 클래스와 추상 메소드

          2. 다형성

     

    09장. 생성자와 가비지 컬렉션: 객체의 삶과 죽음

          1. 객체의 탄생

          2. 생성자와 가비지 컬렉션

     

    10장. 숫자와 정적 변수, 정적 메소드: 숫자는 정말 중요합니다

          1. 정적 메소드와 정적 변수

          2. Math 클래스와 포매팅

     

    11장. 예외 처리: 위험한 행동

          1. 예외

          2. 미디 프로그램

     

    12장. GUI: 그래픽 이야기

          1. GUI와 이벤트

          2. 이벤트 리스너

          3. Graphics2D

          4. 내부 클래스

     

    13장. 스윙 사용 방법: 스윙을 알아봅시다

          1. 스윙 구성요소

          2. 레이아웃

     

    14장. 직렬화와 파일 입출력

          1. 직렬화

          2. 파일 읽기 및 쓰기

     

    15장. 네트워크와 스레드: 연결하는 방법

          1. 네트워킹

          2. 스레드

     

    16장. 패키지, jar, 배포: 코드를 배포합시다

          1. 배포 방법

          2. 패키지

     

    17장. RMI를 이용한 원격 배포: 분산 컴퓨팅

          1. RMI

          2. EJB와 지니

     

    부록: 거의 본문에 들어갈 뻔 했던 내용 TOP 1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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